10월에서 11월 사이가 되면 전국에서 사과로 유명한 산지에서는 사과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홍천에서 사과축제가 열립니다. 비교적 사과는 서늘한 기후를 선호하기 때문에 늦은 가을에 수확이 시작되며 보기만 해도 달달한 사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사과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홍천의 사과 축제를 함께 나누어보아요.
홍천 사과축제 정보
축제 일자
2023년 11월 3일(금) ~ 5일(일)
축제 위치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홍천읍 갈마곡리 501)
주차장
1. 토리숲 들어가기전 1 주차장
2. 토리숲에서 왼쪽에 청소년수련관 쪽 도로에 마련된 주차장
3. 아산병원 정문 쪽의 강변에 마련되어 있는 주차장길
*생각보다 홍천은 촌이라서 주차에 대해서 관대한 편입니다. 다른 차량의 흐름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세우시면 괜찮습니다.
축제 프로그램
사과길게깍기
사과빨리먹기
사과따기
애플콘서트
홍천 사과축제 팁!
홍천 사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두시면 좋을 만한 정보를 드려요!
홍천에는 해발 1천미터 지역에서 다양한 품종의 사과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품종에 대한 소개와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의 사과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홍로
한국에서 가장 널리 재배되는 사과 품종 중 하나로 크기가 크고 맛이 달면서 적당한 신맛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겉껍질은 붉은색으로 빛나며, 과육은 백색입니다.
아리수
아리수는 한국의 특산품으로, 경북 청송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아리수의 가장 큰 특징은 진하고 독특한 향입니다. 또한 과육이 탄탄하며 단맛이 강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시나노골드
일본 나가노현에서 개발된 사과 품종으로 후지와 골든 딜리셔스를 교배하여 만들었습니다. 과육이 탄탄하며 식감 좋고 단맛이 강합니다. 겉껍질의 색깔은 금빛을 띠는데 이때문에 '골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엔비
엔비사과는 뉴질랜드에서 개발되고 상표화된 사과 품종입니다. '브래번'과 '로얄 갈라'를 교차하여 개량한 것으로, 매우 달고 크림색의 과육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과보다 치아에 걸릴 확률이 적습니다.
후지
후지사과는 일본에서 개발된 대표적인 사과 품종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후지 사과는 크기가 커서 한입에 들어올 정도가 아니며, 그만큼 과즙도 많습니다. 단만이 강하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후지사과는 겉껍질이 붉은색과 노란색의 줄무늬를 띠고 있습니다.
홍천에서는 5종 이외에도 다양한 품좀이 재배되고 있으며 다양하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사과에 대해서 약간의 팁을 알고 구경하신다면 더 재밌는 사과축제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11월엔 홍천 사과 축제로 함께 떠나보아요!
댓글
댓글 쓰기